EVERYTHING ABOUT 소프트웨어 외주 개발

Everything about 소프트웨어 외주 개발

Everything about 소프트웨어 외주 개발

Blog Article



소프트웨어 개발 견적을 구하는 것은 까다로운 작업입니다. 개발팀의 급여와 중개업체의 수수료를 고려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프로젝트 비용은 월 할부로 지불합니다.

그리고 기왕이면 법인 사업자를 골랐어요. 저희처럼 고도화도 필요하고 수정도 필요한 기업은, 소프트웨어 외주 맡길 때 개인 사업자보다 법인 사업자를 선택하는 게 더 좋다고 하더라고요.

기한 안에 마치지 못할 것 같으면 반드시 해야 할 기능의 우선 순위를 정하고 완료일까지 가능한 부분만 마치고 모두 마친 것으로 완료보고서를 쓰고 검수를 통과하는 능력도 필요하다.

그외 중소기업이나 학교, 협회, 연구소, 사설 단체 등은 주위에서 이미 수행해본 업체로부터 경험을 들어보고 수주하는 게 좋다.

정할 수 있으나, 이러한 사실만으로 피고에게 소스코드 제공의무가 부정된다고 볼 수 없다.

즉, 중요한 것은 싼 가격에 앱개발 외주를 맡기는 것이 아니라, 실력 있고 정직한 업체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작업자의 포트폴리오를 보며 전문성을 검증하는 과정과 여러 개발업체의 견적을 비교하는 과정을 꼭 거쳐야만 합니다.

ㆍ입출력,선택식 으로 제작가능 ㆍ핸드폰에서 구동가능한 프로그램개발은 일부 모델 개발 가능

앱을 기획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요소 중 한 가지는 바로 ‘비용’입니다. 예산과 자원은 한정적이므로, 앱개발에 드는 비용을 정확히 예측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련의 프로젝트 과정 (기획 - 디자인 - 개발 - 테스트 - 오픈) 이 모든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첫 스타트를 끊는 것은 기획이라고 본다. 기획 과정에서 제대로 스토리보드를 고려하지 않고 바로 디자인/개발에 들어가면 디자인, 개발자들이 해당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도가 현저히 떨어지기 때문에 계속 제자리를 맴돌거나 개발 과정에서 기획이 이루어지고, 동시에 새로운 read more 기능이 추가되고 수정할 사항이 끊임없이 생겨나기 때문에 비용이 계속 증가할 뿐만 아니라, 프로젝트 완성 시기가 매우 느려지게 된다.

특히 현업 부서의 비협조로 프로젝트가 지연될 때가 많은데 이 또한 크게 보면 인간관계를 잘 풀지 못한 게 원인이라 할 수 있다.

이번 글에서는 위시켓을 운영하며 느낀 개발 회사마다 견적이 차이나는 이유를 설명하고자 합니다. 또한 특별히 합리적인 견적을 고를 수 있는 방법도 소개할 예정이니 꼭 참고해보기를 바랍니다.

우리보다 큰 업체와 컨소시엄으로 수주한 경우도 우리가 주관을 맡아 프로젝트를 책임지는 대신 지분을 더 확보했다.

이 스탠다드한 과정을 거쳐도 어떤 회사의 프로덕트 결과물은 품질이 뛰어난 반면, 어떤 회사의 정반대의 모습을 보일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은 복잡한 과정입니다. 신제품 개발에 필요한 기간을 추정하는 것은 까다로운 과정입니다. 많은 경우 초기 추정치가 정확하지 않고 원래 추정한 것보다 더 많은 비용이 들게 됩니다. 핵심은 현실적이고 다양한 기술을 사용하여 소요 기간을 정확하게 추정하는 것입니다.

Report this page